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반려견 미니어처 닥스훈트 견종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6. 30.

미니어처 닥스훈트 견종에 대하여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견종은 다리가 짧은게 매력인 미니어처 닥스훈트 입니다. 이 견종은 오소리 사냥개로 알려진 견종입니다. 이 견종은 크기에 따라 세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모질에 따라서도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9가지 세부 품종으로까지 구분되어진다고 합니다. 크기의 구분에서는 닥스푼트라고 불려지는 스텐다드 닥스훈트는 닥스훈트의 품종중 가장 체구가 큽니다. 다음으로 중간 크기 이면서 가장 개체수가 많은 미니어처 닥스 훈트입니다. 체중이 3.5에서 4.8kg으로크기가 작은 소형견에 속합니다. 마직막으로 카니엔 닥스훈트, 카닌첸이라고 불리는 견종입니다. 크기 구분에서는 소형견에 속합니다. 그다음으로 모질로 구분이 되는데, 스무스 헤더라고 단모 종 닥스훈트가 있꼬, 장모 종으로 불리는 롱 헤어드 닥스훈트가 있고 강모종인 와이어 헤드 닥스훈트가 있다고 합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를 소개 하자면 아주 영리한 견종이라고 합니다. 주인의 감정을 빨리 캐치하는 견종이라고 합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는 체고가 13에서 25cm 정도이며 체중은 3에서 4.8kg 정도가 나갑니다. 체고가 낮으며 다리가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몸통은 길고, 전체적으로 작지만 다부친 체형을 하고 있습니다.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어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활동적이며 유연하고 움직임이 많습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는 모색이 검은색과 적갈색이 주로 있고, 초콜릿색과 황갈색의 브린들 모색도 있다고 합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미니어처 닥스훈트는 독이에서 나타났습니다. 이 견종의 이름의 유래를 보자면 닥스훈트는 독일어로 오소리 사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스빈다. 초기에는 닥스훈트라고 불리지 않고 테켈 이라고 불러 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소리 사냥개로 명성을 날리게 되면서 오소리라는 뜻의 닥스와 사냥개라는 뜻의 훈트가 합성되어 닥스훈트가 되었따고 합니다. 12세기에서 13세기 사이에 독일에서 쇼트레그러 테리어를 오소리 전문 사냥개로 개량을 했는데 이것이 지금의 닥스훈타가 탄생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닥스훈트의 역사는 오소리라는 어느 한 동물의 수렵 견에서 탄생되었으며 오소리를 사냥하기 위해 땅굴을 파고 들어갈수있께 다리가 짧은 스텐다드 닥스훈트가 탄생하였고, 그 다음 더 작은 미니어처 닥스훈트와 가니헨 닥스훈트가 개량 되었다고 합니다. 닥스훈트가 미국에 가게 된 시기는 19세기 후반으로 보여지며 다른 견종보다 조금 늦은 시기인 20세기 초에 닥스훈트 협회가 생겼다고 합니다. 초창기에는 주로 스텐다드 다긋훈트 위주였고 그 후에 미니어처가 유입이 되면서 길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의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미니어처 닥스훈트는 장난기가 많아서 사고를 많이 일으키는 견종이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이건 강아지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다 라고 확신하긴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활발한 성격의 견종이라고는 합니다. 그래서 어릴때 그런 훈련이나 학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난을 치더라도 더 심한 장난을 칠때는 단호하게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때리고 체벌하지말고 훈련으로써 단호하게 말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보호자는 인내심을 가지고 강아지를 훈련시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닥스훈트는 기본적으로 하운드와 테리어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서 사회성이 부족한 견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강아지들과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것도 중요한 일인것 같습니다. 산책할때 친구를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맞지않는 친구라면 계속해서 맞는 친구를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친해지게 만들면 오히려 더 역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항상 억지로 하거나 강압적인 훈련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미니어처 닥스훈트의 식탐은 강한 편입니다. 때문에 식사전 기다리는 훈련이나 식습관등은 어릴때 학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맛을 자극하는 간식을 되도록이면 적게 주거나 일정한 양만 주는 것이 좋으며 식사량도 강아지의 몸무게와 몸 상태에 맞는 양을 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다리가 짧지만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산책을 해주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닥스훈트의 털은 털이긴 장모종이 단모종보다 더 덜 빠진다고 합니다. 장모종은 털 엉킴에 주의하여 빗질을 자주 해주어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단모종도 외부기생충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빗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평균수명은 10에서 14년 정도이며 다른 소형 견에 비해 조금 짧은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닥스훈트가 잘 걸리는 질병으로는 백내장이 있으며 귀 질병도 잘 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눈과 귀 관리를 좀더 세심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긴 몸을 가지고 있어 척추 디스크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 척추의 문제는 정기적인 병원검진을 통해서 더 나빠지기 전에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