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반려견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6. 30.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견종은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 입니다.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맨체스터 테리어를 토이 종으로 개량하여 소형견화 시킨 견종입니다. 다부진 체형을 하고 있으며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쥐 잡는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체고가 25~30cm 정도이며, 체중은 2.7~3.6kg 정도입니다. 소형견에 속하며 암수 크기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잉글리시 토이테리어는 눈 윗부분에 활갈색 점이 있고 볼에는 검은색 정이 있다. 턱과 목 아랫부분은 활갈색이며 입술은 검은색입니다. 귀 안쪽 털은 황갈색이지만 귀 뒷부분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슴을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 양쪽에 황갈색 무늬가 있습니다.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매체스터 테리어와 유사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며, 활발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또한 주인에 대한 애정도가 크며, 순종적이고 헌식적입니다. 사회성도 비교적 좋아서 다른 개들이나 낯선사람들에게도 우호적이며 분별력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계심이 있어 친화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경비견이나 집을 지키는 재주는 좋으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낯선 사람이라고 알려주기는 한다고 합니다. 이 견종은 실내생활의 적응도가 높아서 아파트나 공동주택에서도 쉽게 기를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주택이나 실외 생활도 잘 할수 있다고 하네요.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영국에서 생겼씁니다. 이 견종은 맨체스터 테리어를 토이 종으로 개량 한것이기 때문에 토이가 추가되어 불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토이 맨체스터 테리어 라고 더 많이 부른다고 합니다.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소형화 시키기 위해 요크셔테리어 등이 관여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의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맨체스터 테리어와 같이 고집이 조금 세고 사람말을 잘 듣기는 하지만 경계심이 많다고 합니다. 영리한 종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훈련을 한다면 훌륭한 반려견이 될 가능성이 큰 견종이라고 합니다. 훈련을 할때는 가격하게 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불리불안이 잘없습니다. 그래도 너무 오래 혼자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 견종의 식탐은 많은건 아니지만 감혹 비만인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탐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운동량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산책은 하루에 20분에서 30분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털빠짐은 보통이며, 털 관리가 쉬운 편입니다. 피부가 약한 편이라 너무 잦은 목욕은 독이 될수 있다고 하네요. 잉글리쉬 토이 테리어는 체력이 약하고 털이 짧아서 감기에 잘 걸리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게 관리 해주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더위에도 약한 편이기 때문에 직사광선이나 자외선을 많이 쬐는 것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평균 수명은 14년에서 16년 정도이며 잘 걸리는 질병으로는 피부병이 있으니 피부병에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