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반려견 카이 레오 견종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6. 30.

카이 레오 견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견종은 카이 레오 입니다. 이 견종은 말티즈와 라소 압사의 교배로 만들어진 견종이라고 합니다. 외모가 아주 매력적이고 예쁘며 활동적이고 귀여운 견종이라고 합니다. 카이레오는 체고가 23에서 28cm 정도이며, 체중은 6에서 7kg 정도로 작은 소형견에 속합니다. 카이레오는 작고 단단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는 둥글고 주둥이는 중간의 크기를 하고 있으며, 눈은 크고 초롱초롱 하며 귀는 털로 덮여 늘어져 있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카이레오는 대부분 블랙 앤 화이트 색의 모색을 가지고 있으며, 성장이 거의 다 되면 실크같은 은빛의 회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 견종의 털은 길고, 두꺼우며, 윤기가 흐르면서 곧고, 웨이브가 진 곱슬한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이레오의 성격은 주인과 가족에게 한없이 온순하며, 순종적이고 충성스럽다고 합니다. 애교가 많아서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사랑받는 것을 즐기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사교적이지만 낯선사람을 경계하고 고집이 조금 쎈 편입니다. 이 견종은 친화력이 높은 편이며 사회성도 좋은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경비견으로써 집을 잘 지키기도 하며 때문에 가정에서 기르기에 수월한 편이라고 합니다. 온순한 성격탓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을 받는 견종이라고 합니다. 

 

카이 레오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이 레오는 미국에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카이 레오라는 이름은 두가지 언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카이는 티벳 말로 개라는 뜻이고, 레오는 라틴말로 사자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라사 압소와 말티즈의 교배로 만들어지게 됐는데 리사 압소와 말티즈가 티벳과 지중해 연안의 두 나라 태생이기 때문이라서 이름이 카이 레오라고 합니다. 카이레오는 1950년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견종은 계획된 개량의 과정에서 우연히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카이레오는 이러한 유전자에 의해서 목소리가 크고 에너지가 넘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이 레오의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이 레오는 소형견의 전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집이 조금 있는 편이기 때문에 어릴때 꾸준한 훈련과 학습을 통해서 미리 기본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압적인 훈련보다는 주인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훈련이 바람직 하다고 보여집니다. 카이레오는 식탐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개체에 따라서 강한 식탐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에는 꾸준한 식이조절과 식습관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만 주는 것이 중요하며 식욕을 돋우는 간식은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식탐은 가끔 큰 사고를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꼭 고치거나 항상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꾸준한 운동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인과의 산책을 좋아하는 견종으로써 매일 하는 산책은 정서적으로도 많이 도움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카이레오는 장난감을 좋아해서 주인과 장난감을 가지고 함께 노는 것을 즐긴다고 합니다. 카이레오는 추위에는 강하지만 더위에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이 레오의 털은 많이 빠지지 않는 편이지만 털이 긴 편이므로 매일 털 을 빗어주어 엉키지 않게 관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털이 엉키게 되면 꼬이면서 아플수도 있고 피부병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털을 잘 빗어서 유지 해주는게 좋습니다. 너무 긴 털은 미용을 해서 적당한 길이로 유지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긴 털이 눈을 찔러서 안구 질환에 걸리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얼굴의 털은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