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살아있다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9. 17.

제목 : 살아있다

시간 : 98분

개봉 : 2020년 6월 24일

감독 : 조일형

출연 : 유아인, 박신혜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평점 : ★★☆☆☆

#살아있다 모바일 시청하기 

 

준우는 늦잠을 자고 일어나게 된다. 테이블에는 외출을 하니 시장을 봐두라는 엄마의 메모와 돈봉투가 있다. 그후 온라인게임을 하게 되는데 채팅창에 이상한 메시지가 계속해서 올라오는 것을 보게 된다. 준우는 바로 TV를 켜서 뉴스를 보게 된다. 뉴스에서는 강북구에서 폭력사태가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었다. 그후 긴급재난문자와 함께 폭동소식이 들려오고 베란다 밖은 비명소리로 가득하게 된다. 준우는 밖을 보게 되는데 밖은 이미 좀비로 가득차 있었다. 

 

준우는 상황을 보기위해 문을 열고 보는데 옆집 남자 상철이 자신의 형이 이상하다며 준우의 집에 들어오게 된다. 준우는 당장 나가라고 하지만 상철은 계속 핑계를 대며 버티기만 한다. 상철이 화장실에 간사이 감염자는 눈에서 피가 나는 증상을 보이고 감염전 행동 패턴을 기억한다는 뉴스를 보게 된다. 상철이 화장실에서 나오고 준우는 상철의 목에 상처를 발견하게 되고 급기에 상철의 눈에서 피눈물이 나게 된다. 결국 상철은 좀비로 변하고 상철은 겨우 그를 밖으로 밀어내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후 준우는 살아남아야한다고 다짐하며 하루하루를 버티게 된다. 준우는 드론을 밖으로 띄우게 된다. 드론이 점점 오르면서 통신이 잡히고 부모님과 통화를 시도하지만 실패하게 된다. 준우는 그렇게 식량도 점점 떨어지는 상황에 물도 끊기게 되고 상황은 점점 최악이 되게 된다. 이에 버티지 못한 준우는 목을 매고 자살을 하려고 하는데 자신의 집에 쏘아진 레이저 불빛을 보고 생존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가까스로 자살 위기에서 벗어나게 된다. 

 

준우와 유빈은 그렇게 알게 되고 서로 음식을 공유하기 위해 끈으로 다리를 만들게 된다. 그런데 그 끈에 좀비가 올라타게 되고 당긴끈에 탁자가 미끄러저 유빈이 부딪히게 되고 유빈은 기절하게 된다. 그렇게 유빈의 집에 들어가려는 좀비를 준우가 방해하게 되고 겨우 깨어난 유빈은 다행히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살아있다 모바일 시청하기 

떨어지는 식량에 준우는 직접 식량을 구하기 위해 나선다. 그런데 좀비들이 준우를 공격하게 되고 준우는 겨우 살아남게 된다. 다시 자신의 집으로 들어와서 유빈에게 밧줄을 통해서 무전기 하나를 주게 된다. 갑자기 어디선가 나는 굉음으로 좀비들이 아직 아파트에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유빈이 실수를 해 짐을 쓰러뜨리는 바람에 좀비들이 유빈의 집으로 몰려들 상황이 된다. 준우는 유빈의 옆집에 실내전화로 전화를 걸어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이에 유빈은 준우에게 8층에 감염자가 없을을 확인하고 준우에게 8층으로 이도하자고 제안하게 되고 준우는 수락하게 된다. 

 

둘은 가까스로 8층에 가게 되지만 그곳에도 좀비가 있어 그들을 덮치기 위해 따라오게 된다. 그떄 맨 끝집의 문이 열리고 한 남자가 바퀴벌레 퇴치제를 던져 시야를 가려 두사람을 집으로 데리고 와서 구해주게 된다. 그남자는 둘에게 먹을 것도 주고 구조대가 구조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하지만 그 남자는 그둘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둘은 잠이들게 된다. 남자는 유빈을 묶어 방에 넣고 문을 잠구게 된다. 그 방에는 남자의 아내가 감염된채 묶여 있었다. 사실 남자는 자신의 아내를 위해 유빈을 식량으로 방에 넣은 것이었다. 

 

준우가 의식을 찾고 방문을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고 유빈의 비명소리가 끊기게 된다. 남자가 방문을 열자 그의 아내가 그를 덮치고 유빈은 준우와 함께 가까스로 살아남게 된다. 둘은 희망이 사라진채 준우에게 같이 죽자고 하는데 멀리서 헬기소리가 들리고 둘은 구출된다. 

 

헬기에 탄 준우와 유빈은 살아남았다는 안도감에 서로를 보며 웃게되고, 준우는 SNS에 해시태그#살아있다를 달고 영화는 끝이 난다.

두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