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정보 결말 리뷰 영화 평점 후기 줄거리 내용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7. 8.

사랑을 말하지 못한 남자, 그 사랑을 믿지 않았던 여자. 가슴을 울리는 단 하나의 감동멜로 책읽어주는 남자, 더리더

 

  • 제목: 더 리더
  • 장르: 로맨스, 멜로
  • 감독; 스티븐 달드리
  • 원작: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소설 <더 리더:책 읽어주는 남자>
  • 출연배우: 케이트 윈슬렛, 랄프 파인즈, 데이빗 크로스
  • 개봉일: 2009년 3월 26일,2017년 1월19일(재개봉)
  • 상영시간: 123분
  • 상영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수상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작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후보작 입니다. 

 

영화는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결말

세월이 흐르고 아빠다 된 마이클은 한나를 떠올리게 되며 수감되어있는 한나에게 책들의 내용을 자기 목소리로 녹음하여 소포를 보내고 한나는 그를 통해서 책을 대여해 글자를 맞춰가며 글을 배워 그에게 편지를 쓰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한나는 모범수로 인정 받아 출소를 하게 됩니다. 마이클에게 이사실을 알리고 갈곳이 없던 한나는 그에게 향후 거취를 도와줄 것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이클은 출소를 앞둔 한나의 면회를 가게 됩니다. 하지만 마이클은 그녀가 글을 깨우쳤음에도 불구하고 나치 정권시절의 행동에 대해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보고 실망하게 됩니다.

 

 

이때 한나는 마이클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이 한일이 얼마나 나쁜건지 깨닫게 됩니다. 유일하게 자신을 알았던 마이클이 실망감을 드러내자 한나는 크게 좌절하며 결국 자살을 하게 됩니다. 이 사실은 마이클도 크게 슬퍼하게 됩니다. 한나가 죽기 직전에 남긴 유언대로 그녀가 재판 받았을때 증인으로 섰던 유대인 여성을 찾아가서 한나가 사실 문맹이었으며 당시 판결이 잘못되었음을 알립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를 거절하고 문맹이라 한들 그녀가 사람을 죽인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라고 반박합니다. 마이클은 하난의 유언대로 그녀의 유품을 건네주는데 그것은 그녀가 모아놓은 약간의 돈이 담긴 상자였습니다. 한나는 참회의 뜻으로 자신의 돈을 아우슈비츠 피해자들에게 기부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 상자를 본 유대인 여성은 매우 놀라며 "내가 어릴때 가지고 있던 상자랑 같네요"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담긴 돈을 꺼내 마이클에게 주며 상자만 받겠다고 합니다. 이에 마이클은 그녀와 합의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