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9. 21.

제목 : 나의 특별한 형제
시간 : 114분
개봉 : 2019년 5월 1일
감독 : 육상효
출연 : 신하균, 이광수, 이솜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평점 : ★★★★☆

줄거리

버려진 아이들을 돌봐주는 책임의 집에는 세하와 동구가 있다. 세하는 지체장애가 있고, 동구는 지적장애가 있는데 둘은 서로에게 다리가 되어주고 돌봐주면서 지내고 있다. 

 

동구는 세하의 몸이 굳지 않게 하기위해 새벽마다 세하를 돌아 눕혀주고, 세하는 동구를 지켜주는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런데 자신들을 돌봐주던 보육원 원장님이 돌아가시면서 책임의 집은 더이상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된다. 

보육원은 문이 닫힐 위기가 오고 세화와 동구는 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돈을 받으면서 보육원을 유지시키려고 한다. 어느날 수영대회가 열리는 수영장에 오게 되는데 동구가 갑자기 수영장에 뛰어들면서 대회가 엉망이 되고만다. 

 

이때 미현은 동구때문에 알바에서 잘리게 되는 상황이 된다. 미현에게 세하는 동구가 대회입상을 하게 해주면 상금은 나눠주겠다고 제안을 하게 된다.

그렇게 미현은 동구를 훈련시키고 대회에 출전 시키지만 동구는 어릴적 트라우마가 떠오르면서 입상을 못하게 된다. 결국 보육원의 사정은 안좋아저서 세하와 동구를 제외한 나머지 친구들이 다른 보육원에 가게 되고, 세하와 동구는 송주사의 집에 들어가 지내게 된다. 

이후 동구의 대회영상을 우연히 보게된 동구의 친엄마가 나타나서 동구를 데려가겠다고 말한다. 이에 동구는 갈등하게 되고, 세하도 힘들어 하게 된다. 

 

결국 재판이 열리고 동구는 혼란스러워 하다가 세하 옆 미현을 보더니 엄마와 살겠다고 말하게 된다. 결국 동구는 엄마에게 가고 세하는 요양원으로 가게 된다. 

동구는 엄마와 살지만 계속해서 세하를 그리워하게 된다. 동구는 세하를 찾아서 보육원으로 가는데 이미 보육원은 철거중에 있었다. 그곳에서 동구는 수영대회 날을 보게 되고, 수영장에 가면 세하를 만날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수영대회에 나가게 된다.

결말

세하는 동구가 대회에 참석한다는 사실을 알고 대회장을 가게 된다. 동구는 수영장에 멈춰 세하를 찾고 있었다. 그때 동구가 세하를 발견하더니 수영을 하기 시작한다. 

 

결승전까지 무사히 들어온 동구를 본 동구의 엄마는 동구를 위해 세하에게 동구를 맡기기로 마음을 먹게 된다. 그리고 둘은 아파트에서 다시 함께 살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전투  (0) 2021.10.15
영화 감쪽같은 그녀  (0) 2021.09.22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0) 2021.09.21
영화 담보  (0) 2021.09.21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0) 2021.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