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나를 기억해 정보 결말 줄거리 실화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9. 2.

제목 : 나를 기억해

시간 : 102분

개봉 : 2018년 4월 19일

감독 : 이한욱

출연 : 이유영 / 김희원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평점 : ★★★★

유민아는 분식집을 운영하면서 엄마와 함께 사는 밝은 학생이었고, 채팅으로 만나게 된 남자친구가 있었다. 한서린은 고등학교 윤리 선생님이고 학생들이 약혼을 축하해주고 있다. 하지만 학교 들어가기 전 그녀는 차에서 항 우울제 약을 복용하며 힘든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유민아는 남자친구와 노래방에서 스킨쉽을 하고 한서린은 교무실에서 남자친구와 산견례 날짜를 잡는데 새로운 인생의 시작을 축하한다는 쪽지가 붙은 커피를 마신다. 

유민아는 지호의 집에 놀러가 라면과 소주, 맥주를 마시며 취해 잠들었다 꺠어나고, 김진호가 술을 깨라며 건네준 박카스를 마시고 이후 정신이 희미해지고 의자에 묶인채로 꺠어나고, 벌거벗은 남자들이 자기를 보고 있고 김진호는 캠코더로 그녀를 찍고 있다.

나를 기억해 실화 체크

한서린은 아침이 되어 학교에서 잠든 걸 알게되고, 학생 김동진이 조회시간이 되어도 오지 않아 꺠우러 온것을 인지한다. 그녀는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손목에 묶인 흔적이 있는걸 발견하고, 마스터라는 이름의 카톡이 와 카톡을 읽고 놀라게 된다.

 

당신의 주인이라며 정신을 잃은 자신의 옷을 풀어헤쳐 속옷이 노출된 자신의 모습이 찍힌 사진이 카톡으로 와있고, 자기가 누군지 맞춰 보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자신의 핸드폰 속에 연락처와 주변 인물 사진까지 모두 다 털린 상황에서 마스터라는 인물이 하는 말에 복종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한서린은 고통스러워 한다.

유민아는 컴퓨터로 자기가 당한 모습이 담긴 영사을 보고 충격에 빠져 엄마에게 털어놓지도 못한다. 한서린 역시 집에 오자마자 커튼을 치고 숨게 된다. 창밖을 보던 조영재는 집에 늦게 들어온 아들에게 잔소리를 늘어놓고, 한서린은 잠에 들지 못하고 마스터와 카톡을 이어가고 자기의 비밀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한서린은 약혼자 우혁의 가족과의 상견례 자리에서도 마스터의 카톡 떄문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시부모님에게 메시지가 가자 마스터의 요구대로 사진을 찍어 보내게 된다. 유민아의 영상이 돌아다니기 시작하고 조사를 하던 중 유민아의 신원을 알게 된 오국철은 유민아의 협조를 억디 위해 분식집에 찾아와 어머니 한순정과 만나 딸 유민아가 당한 사건을 알린다.

나를 기억해 실화 체크

김진호와 사건을 벌인 일당들이 잡히게 되지만 기자가 언론에 특종을 내 얼굴이 다 알려지면서 사건의 피해자들이 알려지며 2차 피해를 당하게 된다. 한서린이 곧 유민아였다. 사건 이후 성형도 하고 이름도 바꾼채로 살아왔지만 여전이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다. 

 

오국철은 후배에게 김진호가 출소 이후 다시 범죄를 저지르고 있고, 현재 수배 된 상태로 행방은 알수 없다는 말을 전해 듣는다. 조영재는 누군가에게 뭔가를 넘기고 큰돈을 챙긴다. 그가 집을 비웠을때 아들이 조영재의 컴퓨터로 성인 사이트에 접속하고 조영재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다.

양세정도 이들과 모두 한패였고, 이름만 양세정이고 다른 아이의 사진이었고, 오히려 양세정이 주동자이기도 헀다. 한서진과 가까워진척 연기하며 감시를 하고 있었던 것.

 

양세정의 핸드폰으로 마스터의 핸드폰 번호, 위치 추적을 통해 조영재 명의의 핸드폰이고 그의 주소까지 알아낸다. 조영재의 집으로 향해 조영재를 체포한다. 

 

최근 양세정을 조종하여 한서린을 괴롭힌 조영재의 아들이었다, 아빠의 행동을 그대로 배워 게임처럼 끔찍한 일을 저지르고 있었던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