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이프온리 정보 결말 줄거리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9. 2.

제목 : 이프온리

시간 : 96분

개봉 : 2004년 10월 29일

감독 : 길 정거

출연 : 제니퍼 러브 휴잇 / 폴 니콜스

등급 : 15세

평점 : ★★★★★

 

줄거리 

영국 사업가 이안은 미국인 음악가 여자친구 사만다와 함께 살고 있다, 사만다는 주전자에 화상을 입고 이안은 시계가 고장 나고 사만다는 콜라를 흘리고 이안이 회사에서 미팅을 하는 동안 사만다 때문에 방해를 받는다.

사만다는 언제나 자신을 두번째로 생각하로 이안에게 화를내고 자기를 진심으로 사랑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이안은 사만다와 화해하기 위해서 마지막 시도를 하고, 화가 난 사만다는 택시에 올라타고, 택시는 곧 사고가 나고 사만다는 세상을 떠나게 된다.

슬픔에 잠긴 이안은 아파트로 돌아가 사만다의 공책을 찾아 그녀가 작업하던 노래를 찾고 공책을 들고 잠이 든다.

 

다음날 사건은 그가 꿈에서 이미 경험한 사건들과 비슷하지만 다른 시간과 다른 방식으로 발생하고, 이안은 곧 하루의 끝은 같을 것이고 사만다가 죽을 거라 확신한다. 사만다는 콜라를 엎질렀고, 이안의 시계는 여전히 움직인다. 택시 기사와 대화를 나눈고 그녀는 택시 기사가 자기에게 사만다를 사랑하라고 부탁하는 꿈에서 나온 남자란걸 깨닫는다.

둘은 어느 마을에 도착해 술을 마시다 이안은 사만다에게 알코올중독자가 되어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둘은 이후 런던으로 돌아갔고, 사만다를 런던아이로 데려간다. 아파트로 돌아와 이안은 그녀의 공책 한 페이지를 가져와 사만다가 바이올린으 가지고 공연장으로 가는 동안 복사를 한다.

결말

이안이 예약해둔 식당 탄트라에 가는 대신에 사만다가 선택한 식당으로 가게 되지만 이안 역시 좋아한다. 이안은 그녀에게 의미 가득한 팔찌를 선물하고, 즐거운 시간도 보낸다. 저녁식사가 끝나고 두 사람은 꿈속에서 식사르 했던 탄트라 밖에 서있을 때 이안은 사만다에게 자기가 왜 그녀를 사랑하는지 말한다.

택시가 다가와 서고 사만다가 타서는 그에게 탈 건지 안탈 건지 묻는다. 이번에 이안은 택시 안으로 들어오고, 택시 운전기사가 같은 인물인걸 확인한다. 시계가 11시가 되고 택시는 사고가 난다.

잠시후 원래 꿈과는 달리 사만다가 앉아서 울고있다, 이안이 죽은듯 보이며, 사만다가 이안과 함께 살던 아파트에서 짐을 싸고 이안과 함께 가려던 산에 오르고, 이안이 건내준 팔찌를 보며 흐느낀다. 이후 웃는 모습으로 팔찌를 끼고 무대에 오르며 영화는 끝이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