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13시간 실화 정보 결말 줄거리 다시보기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9. 1.

제목 : 13시간

시간 : 144분

개봉 : 2016년 3월 3일

감독 : 마이클 베이

출연 : 존 크래신스키 / 제임스 뱃지 데일

등급 : 15세

평점 : ★★★★★

 

영화 13시간 줄거리 

민중들에게 무아마르 알 카다피가 처형되고, 혼란에 빠진 리비아, 모든 국가가 손을 떼고 공관을 철수시켰으나 미국은 임시 영사관을 운영하고 있었다. CIA는 국방부에 알리지도 않은 채 리비아에 머물면서 밀거래가 되는 무기들을 추적해 제거하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타이론이 모는 차를 타고 거점으로 가는 도중에 리비아 무장조직과 마주한다. 타이론은 해당 조직의 영어를 구사하는 현지인에게 나라를 위해 죽을 각오가 된 놈끼리만 서로 총질하자라고 소리친다. 

영화 13시간 고화질 시청

1080p HD

문제의 9월 11일 외부의 공격을 경고하는 국무부 방침에 대사는 영사관 밖으로 나가지 않겠다면서 GRS요원들을 전부 철수시킨다. 

 

GRS 요원들은 CIA 소장인 밥에 의해 출동을 저지당하고, 미군들은 폭격이나 특수부대 전개를 하지 않아도 항공기를 즉시 발진해야 한다는 장군들의 주장에 맞서 리비아 영공에 무단 침입할 수 없다는 국무부의 저지로 대기 상태에 있는다.

GRS 요원들은 영사관에서 아군과 적군을 구분할 수 없는 난장판 속에서 국무부 요원들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지만 대사를 확보하는 데는 실패한다. 국무부 요원들은 패닉 속에서 길을 잃고 온갖 아수라장을 거쳐서 CIA 거점으로 돌아오고 GRS 요원들 역시 몰려드는 적을 피해서 CIA 거점으로 철수한다. 

 

트리폴리에서 GRS 요원 글렌 도허티가 급하게 모아 온 GRS 5명과 델타포스 2명이 도착하고, 이들은 군용기도 아닌 민항기로 오게 되고 실제 사건 당시에 이들은 새벽 중에 바로 트리폴리에서 벵가지로 날아가기 위해서 공항에서 현금 3만 달러를 조종사에게 주며 비행기를 징발했다.

영화 13시간 결말

곧 CIA 거점을 중화기를 장착한 수많은 트럭이 포위하고 CIA 요원들은 사적, 공적인 연줄을 동원해도 미군으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화력 지원, 무력시위 조차도 얻지 못하는 현실에 처하고, 거점에서 농성하던 GRS, CIA들은 삶의 희망을 놓는다. 최후의 수단으로 평소에 쓰던 잠보 수신호를 건네기 시작하고,

영화 13시간 고화질 시청

1080p HD

포위한 군이 손인사를 받아준다. 거점을 포위한 리비아인들은 아군인 리비아 정규군이었고, 여태까지 피아구분이 안되는 상황에서 마지막 반전이 있었다. 휴대용 장비로 UAV영상을 지켜보던델타포스요원이 다른 파상공세가 있을 것을 발견하고 퇴각을 요청해 그대로 공항으로 철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