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반려견 스피노네 이탈리아노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6. 29.

스피노네 이탈리아노 견종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견종은 대표적인 포인팅 견종으로 사냥견이라고 알려져 있는 스피노네 이탈리아노 입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옛 문헌에 오늘날의 스피노네의 조상인 듯한 이탈리아 원산의 러프 헤어드 독을 묘사한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중세의 위대한 화가들은 작품 속에서 이 개를 많이 묘사하고는 햇는데, 그 중에 15세기 안드레아 만테냐가 그린 만토바 공작의 궁에 있는 프레스코가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외형은 체고가 58~70cm정도이며, 체중은 28~37kg정도 나가는 크기의 대형견에 속하는 견종입니다. 대체로 수컷들이 암컷보다 큰 편에 속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일반적으로 조류 사냥개 그룹인 스포팅 그룹에 속하는 견종이며, 포인팅 역할을 주로 하는 견종이라고 합니다. 사냥감을 가지고 오는 리트리버의 역할도 곧잘하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외모는 털이 뻣벗한 편이며 몸집이 탄탄하고 힘이 쎄고 강한 인상입니다. 특히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힘이 넘치는 골격에 근육이 잘 발달에 있고 아주 강한 견종이라고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귀는 삼각형에 가깝고, 귀의 길이가 목 아래 선에서 5cm이상 내려 온다고 합니다. 귀의 너비는 목과 머리의 연결부에서 시작해 광대뼈 중간까지 닿으며, 귀의 앞 가장자리는 볼에 닿아 있고, 돌돌 말리진 않지만, 귀의 안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귀 끝은 둥글며, 귀는 항상 아래로 내리고 있고, 거의 세우지 않습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이탈리아 품종이며, 이름의 유래 또한 이름에 나왔듯이 이탈리아노는 이탈리아 국명을 의미합니다. 스피노네는 브라케, 즉 사냥개를 의미하며, 따라서 이탈리아 브라케 사냥개라는 의미입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15세기 무렵 프레스코 화에도 등장할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이탈리안 스피노네, 이탈리안 코스헤어드 포인터 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피에몬테주의 높은 언덕과 늪지를 돌아다니면서 체력이 강하며, 특히 예민한 후각과 강한 인내심이 있어, 숲이나 차가운 물속을 가리지 않으며, 사냥감의 위치를 알려주는 포인팅 도그로 최고의 활약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의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희귀 견종에 속할 만큼 개체수가 미미하며, 이탈리아 이외 지역에서는 거의 볼수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관리법을 알아보자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자신의 생각이 아주 확고한 견종이면서 고집도 강한 편입니다. 사냥견이 아닌 가정견으로 기르기 위해서는 이러한 성격을 어느 정도 중화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강한 고집이 있는 만큼 그것을 완화 시킬 있는 제어력도 필요하며, 다른 동물이나 다른 개들과도 지낼수 있도록 사회성도 길러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강압적인 훈련은 성과에 지장을 주므로, 신뢰와 교감이 바탕이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노에 이탈리아노의 식탐은 많은 편에 속하며, 따라서 식사량 관리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해주어서 비만을 예방해주는게 좋습니다. 사냥견인 만큼 운동량이 많은 견종이므로, 매일 운동과 산책을 한시간 이상 해주어야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의 털은 거의 빠지지 않은 ㄴ편이며, 털갈이 시기에 관리만 해준다면 거의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실외 생화를 하는 견종이기때문에 잦은 목욕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스피노네 이탈리아노는 환경 적응 능력도 좋은 편이지만 추위나 더위를 타기 때문에 여른에는 시원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평균 수명은 10~14 정도이며, 걸리는 질병으로는 피부병이 있으므로 피부에 조금 신경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이외에 결막염이나 안구질환이나 귀질환도 있는 편이니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