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미니어처 슈나우저에 대한 모든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5. 26.

1.체격으로 알아보는 슈나우저 정보

미니어처 슈나우저의 경우 작은 크기이지만 토이 라는 이름을 달정도는 아닙니다. 평균적으로 슈나우저들의 키는 30~35cm 이며 몸무게는 5~10kg 정도가 평균입니다. 슈나우저는 직시각형의 모양의 얼굴이 특징입니다. 뭉툭한 모양의 입과 검정색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고 깊에 파인 눈을 가직고 있으며 어두운 갈색을 가진 타원형을 띄고 있습니다. 부스스한 느낌의 눈썹이 대표적인 슈나우저의 특징이며 눈이 너무 예쁜 슈나우저는 풍부한 표정을 가지고 있는 반려견이기도 합니다. 귀는 머리 위쪽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대부분 위쪽으로 높게 뻗고 있는 형태입니다. 꼬리는 엉덩이 쪽에 똑바로 서있으며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꼬리가 짧은경우도 있다. 몸의 형태도 얼굴과 같은 직사각형에 가까운 몸을 가지고 있으며 앞다리는 옆쪽 옆구리에서 본다면 서로 곧고 평행을 이루고 있습니다. 슈나우저의 뒷다리는 엉덩이 끝 아래로 쭉 길게 뻗어져있습니다.

2.슈나우저의 피부 털의 대한 정보

슈나우저들은 독특한 콧수염과 입주변의 수염으로 자라는 털이 특징입니다. 슈나우저는 마치 산타클로스 같이 입 주변으로 털이 길게 아래로 나는것이 특징이며 눈썹 또한 털이 무성하게 자라납니다. 다리에 또한 긴털이 나있습니다. 털의 안쪽은 비교적 부드러우며 튼튼하고 두꺼운 바깥쪽털이 특징입니다. 털의 길이는 보통 정도 입니다. 슈나우저의 털 색깔은 마치 후추와소금 같은 색을 띄고 흑색, 은색, 혹은 블랙 세가지 색상중 하나일수 있습니다. 흰색과 흑색이 섞여 있는게 가장 흔한 슈나우저의 색상중 하나 입니다. 눈썹, 볼, 수염, 가슴, 몸 전체가 혼합색상으 가지고 있습니다.

3.슈나우저 성격과 특징 정보

슈나우저는 모든 사람들에게 친근감 있게다가가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을 만큼 순종적입니다. 작지만 어린이들이 조금은 거칠게 만지거나 안아주더라도 견딜수 있을만큼 튼튼하기도 합니다. 큰 소리에도 크게 개의치 않으며 아주 외향적이며 주변에 사람들이 있는것도 좋아합니다. 슈나우저는 지능이 높은편이기에 훈련하기가 쉬운편입니다. 기본적인 명령훈련은 쉽게 습득할수 있을것이고. 오랜 시간이 필요로하지 않을것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정이 아주 많습니다. 주인을 지키기 위해서는 용감한 모습도 자주 보일수 있습니다.

 

4.꼭 알면 좋은 팁

슈나우저는 다른 품종보다 백내장에 자주 걸리며, 걸릴 확률도 높으니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요로결석, 췌장염, 당뇨, 신장질환에 걸릴수도 있다. 모든 자세한 정보는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해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활동성이 좋은 아이이기 때문에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산책은 매일 해주는게 당연합니다.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실내에서도 꼭 활동할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