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퍼그 정보 외관 특징 성격에 대한 모든것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5. 21.

퍼그의 신체 구조

-귀염둥이 퍼그는 작은 체형을 가졌어요 평균적으로 5~6kg 정도가 평균적이며 키는 25~40cm 정도 입니다.

-퍼그의 꼬리는 약간 구부러져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엉덩이 위쪽으로 휘어져 있는게 기본적입니다.

-퍼그의 머리 모양은 크고 무거우며 둥글다는게 표준입니다. 짧고 납작한 입모양이며 눈사이 그리고 얼굴 주면에 깊은 주름이 있는게 특징입니다.

-퍼그의 눈이 검은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아요. 퍼그는 둥글고 대담함이 느껴지는 눈을 가지고 있어요. 보통 갈색과 같은 어두운 색입니다.

-퍼그위 귀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장미 형 또는 단추 형 으로 분류 됩니다. 장미 형태의 귀는 가장자리가 머리의 측면에 닿는 작고 접힌 형태의 귀이며, 단추 형태의 귀는 머리 옆 보다는 앞쪽으로 나있고 접혀있지 않고 짧은 모양입니다.

 

퍼그의 털 피부 구조

-퍼그는 보통 살구색, 옅은 황갈색 또는 완적히 검은색의 털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더 희귀한 털색인 은색, 흰색, 또는 브렌들 패턴도 있습니다.

-만약 퍼그가 갈색을 띄는 품종이라면 눈가 입주면에 검거나 갈색의 마스크 형태의 색을 가지게 될거에요. 또한 볼에 검은 점들이 있거나 등 전체에 검은 윤곽이 있어요.

-퍼그는 평균적으로 날렵한 털을 가지고 있어서 털빠짐이 많은편 입니다. 퍼그의 털은 미세하고, 매끄러우며, 부드럽고, 짧고 광택이 있습니다.

퍼그의 기질에 대하여

-어린 퍼그들은 특히 더 관심을 끌기로 좋아하며, 거침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모든 관심의 중심을 받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 조금 바뀌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호기심이 많아 에너지를 표출하고자 합니다. 

-퍼그의 고집이 강해요, 우리가 지시하는걸 바로바로 행동하지 않을수도 있어요 복종하는것 보다 자신들이 원하는 행동흘 하는걸 더 좋아해요. 선천적으로 고집이 강하기 때문이니 이해해주세요..적절할 훈련으로 더 효과적은 복종훈련을 실시할수 있어야 합니다.

-퍼그는 방어능력이 뛰어나 집을 잘지킬수 있는 반려견이다 몸집은 작지만 주인을 충직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퍼그의 바람직한 특징중 한가지 입니다.

-퍼그의 지능은 높습니다 아주 영리합니다 생각보다 아주 똑똑해서 얼마나 영리한지 알아보는 과정에서 아 이놈 퍼그가 맞구나 확신이 들거라 생각됩니다.

-퍼그는 나이가 들면 어렸을때와 다르게 우리를 더 잘 따르며 의지하는 모습을 강하게 보입니다. 더 유순해지고 우리의 통제를 더 많이 받아들이게 됩니다.

 

유사한 품종에 대하여

퍼그는 생김새가 비슷한 품종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차이점에 대하여 미리 알고 있다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퍼그와 페키니즈의 차이점을 알아야 해요. 짧은 털을 가지고 있다면 페키니즈는 마치 퍼그로 보이기 쉬워요. 대부분 페키니즈는 긴 털을 가지고 있으며 두 품종 모두 납작한 입모양 이지만 페키니즈의 꼬리는 퍼그 처럼 구부러지지 않고 등에 매달려 있다. 

-프렌치불독과 차이점도 알아볼게요 프렌치 불독은 주름이 잇고 납작한 입모양을 가진 인기 있는 품종이죠, 퍼그보다 덩치가 크며 꼬리는 뭉툭합니다. 배에 흰 자국이 있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