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강아지 반려견 엄지발톱 며느리발톱 관리 핥는이유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4. 23.

반려견 엄지발톱 관리하기 핥는이유

1.며느리발톱(엄지발톱) 위치 확인 및 유지 관리

일부 강아지 주인들은 강아지가 다치거나 찢어지는 부상을 피하기 위해 강아지가 아직 아기일때 며니발톱(엄지발톱)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이미 키워지던 강아지거나 강아지에 대한 지식이 많았던 주인의 강아지라면 이미 제거되어있거나 관리가 잘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엄지발톱은 갈라짐 또는 부서짐,찢어짐 등 손상이 쉬우니 발톱이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강아지에게 고통을 주지 않는것이 주인으로서 가장 중요한일이니 자주자주 발톱건강을 확인해주어야한다.

 

2.며느리발톱(엄지발톱) 다듬는 방법

강아지가 어둡고 불투명한 발톱을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톱을 다듬어 줄때 발톱 아래쪽 살집을 건드려 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실수는 자르는 것은 여러분의 강아지를 심각하게 다치게 하고 엄청난 고통을 주게될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셀프로 강아지의 발톱을 관리하기가 자신이 없으시다면 꼭 병원에서 관리 받는걸 권유합니다.

 

3.다친 며느리발톱(엄지발톱) 관리 케어 방법

가장먼저 고민하지 마시고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이것은 당신의 강아지에게 정말 고통스러운 상처이며, 전문적인 치료와 진통제 또한 필요할것입니다. 혹여 여의치 못한 상황이라면 거즈나 반창고로 출혈을 멈추게 해준뒤 동물병원을 내원하셔도 좋습니다. 감염이 생길수 있으니 완치라 될때까지 지속적인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극닥적인 상황에서는 발톱은 영구제거 해야할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내원 하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