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강아지 피부병 예방하는 방법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4. 24.

강아지들은 사람보다 예민하고 연약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피부에 많은 질병이 생겨 강아지들이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가요.

1. 강아지 전용 샴푸를 사용한다.

강아지들은 사람과 다른 피부를 가지고 있어 반드시 강아지 전용 샴푸를 사용 해야합니다. 또한 피부가 더 예민한 강아지라면 저자극 샴푸나 또는 약용 샴푸를 사용해주어야합니다. 만양 강아지 피부가 많이 안좋다면 동물병원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아 샴푸를 구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2. 목욕후 반드시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강아지들은 대개 목욕 후 습진에 자주 걸립니다. 강아지 발바닥은 틈이 많아서 습한환경에 있다보면 습진이 자주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강아지들은 목욕후에 따듯한 바람으로 꼼꼼히 잘 말려 주어야 합니다. 특히 살이 접히는 곳을 잘 말려주어야 그 틈에 통풍이 되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한다면 더 건조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강아지 옷을 자주 벗겨 주세요.

요즘 강아지를 위한 옷이 많이 나오면서 많은 반려인들이 강아지 옷을 자주 입히게 됩니다. 스타일적인 부분만 아니라 강아지의 체온 유지에도 좋은 옷은 너무 오랫동안 입혀두면 오히려 강아지의 피부를 아프게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강아지들이 옷을 입으면 하루에 한두번쯤은 옷을 벗겨서 강아지의 피부가 숨을 쉴수 있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