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강아지 식분증 생기는 원인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4. 24.

강아지 식분증, 즉 강아지가 배설물을 먹는 행위를 말하는데 이러한 일때문에 걱저을 하는 반려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강아지가 배설물을 먹는 행위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1. 영양소 결핍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먹는 사료의 양이 적은지 간식의 양은 적당한지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필요로 하는 단백질이나 지방등의 충분한 영양소가 사료에 포함되어있는지 알아봐야합니다. 새끼 강아지때의 식사량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면 당장 바꿔주셔야 할 것 입니다. 또한 많이 움직이는 강아지일 수록 더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2. 식사도 충분히 잘 관리되고 있다면 기생충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예방주사로 아이들을 기생충으로 부터 예방 시켜 줘야합니다.

3. 아무런 이유가 없이 습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려견의 배설물을 자주 치워주지 않으면 강아지들은 장난삼아 먹어보다 습관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변을 먹으려고 한다면 그때 바로바로 치워주거나 안된다는것을 알려줘야합니다. 습관이 되기전에 미리 관심을 가지며 강아지를 보살펴 줘야합니다.


4. 배변이 하나의 장난감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보호자가 다른 장난감에 흥미를 갖게 도와줘야하고 강아지가 보호자가 허락하지 않는 장난감은 가지고 놀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해줘야합니다.

5. 어미강아지가 새끼 강아지의 변을 먹는 습관이 쭉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미 강아지들은 새끼를 낳으면 새끼강아지들을 적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해 새끼강아지의 변을 먹어서 없애는 습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습관이 되면 새끼강아지가 충분히 성장한 뒤에도 계속해서 변을 먹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