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광해 정보 결말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8. 13.

제목 : 광해, 왕이 된 남자

시간 : 131분

개봉 : 2012년 9월 13일

감독 : 추창민

출연 : 이병헌 / 류승룡 / 한효주 / 김인권 / 장광

등급 : 15세 관람가

 

가장 인기 많은 영화를 추천해드립니다

 

악인전 실화 결말 정보 스포 영화 리뷰

실화 영화 '악인전' 결말 포스팅 제목 : 악인전 장르 : 액션 국가 : 한국 상영시간 :110분 상영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 2019년 5월 15일 감독 : 이원태 출연배우 :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유

somethingnothing21.tistory.com

 

줄거리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 [1080p HD]

광해는 왕위 즉위 이후 붕당정치 때문에 생명의 위협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 성격도 포악해진 중전, 나인들 마저 광해군을 좋게 생각하지 못하고. 그리고 대신들은 광해군의 처남 유정호를 모반사건으로 몰아 상황이 심각해진다.

 

허균은 비밀리에 왕을 흉내내고 푼돈을 벌며 사는 광대 하선을 납치한다. 하선을 만난 광해는 자신과 닮은 외모에 신기해 하고 자신과 똑같은 연기를 하는 대역을 하라 명하고. 자신은 안상궁과 놀아나고 3일에 한 번만 하기로 하지만 광해가 쓰러지게 되면서 하선은 계속해서 광해의 연기를 하게 된다.

 

허균은 독에 중독이 되어버린 광해를 궁 밖으로 몰래 옮기고 치료를 하기 시작한다. 물론 하선은 돈을 받으며 계속 광해의 연기를 이어간다. 내관과 함께 하선에게 왕의 역할을 가르치고 궁 생활이 낯선 하선은 엉뚱한 행동을 보이고, 나인 사월이의 딱한 사정도 듣게된다.

 

궁 밖에선 광해가 독이 아닌 약에 취해버린 것이라는걸 알게되고, 이조판서의 사주를 받아서 안상궁이 저지른 일이라는게 밝혀진다. 이조판서는 안상궁을 죽여 증거를 없애고 궁에서 하선은 사월이의 딱한 사정을 듣고 대동법을 시행한다. 자결하려는 중전의 고통을 알고 오빠 유정호를 감싸기도 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중전과 사이는 원만하게 돌아오지만 도부장의 의심을 사게 되고 광해를 연기하는 하선은 위기에 몰린다. 광해를 수상하게 여기던 도부장은 광해를 연기하는 하선에게 칼을 겨누지만 중전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고 도부장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결하려 한다.

 

하지만 광해는 그런 도부장을 살리며 도부장은 광해에게 충성을 맹새한다. 허균은 하선이 마음대로 정사를 처리하는 모습을 보고 혼을 내고 대신들이 중전을 몰아내려 하는것도 광해가 끝까지 중전을 지킨다.

 

이조판서는 광해와 하선의 관계를 알아내고 중전도 사실을 알게 되면서 하선에게 도망치라 명한다. 사월이는 절두사에게 하선을 독살하라는 명을 받지만 어린 사월은 스스로 독을 마시고 희생한다. 하선은 대신 회의 중…

"그대들이 죽고 못사는 사대의 예보다 내 나라 내백성이 열갑절 백갑절 더 소중하다"

라는 가슴을 울리는 명대사를 남긴다.

 

결말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 [720p HD] 

이조판서는 대신들을 모아 하선이 가짜 왕 광해의 노릇을 하고 있다고 역모를 꾀하기 시작한다. 허균이 사실을 알고 도망가라 명하지만 하선은 사월이의 죽음을 밝힐 때 까지 남아있을거라 말한다. 시간은 흐르고 결국 이조판서 무리들이 진격을하고 광해가 급히 돌아오게 되고 허균은 그동안 그들을 막아선다.

 

무리들이 광해에게 다가가 진짜 광해라면 있을 상처를 보기위해 왕의 옷을 벗기는 만행을 저지르고 진짜 광해가 도착한 그때 옷을 벗겨 확인한 인물은 하선이 아닌 진짜 광해이기에 이들은 대역죄인으로 이조판서 무리는 모두 제거 당한다.

 

하선은 황급하게 광해의 대역을 마무리하고 도망을 치고 있다. 그를 지키는 도부장은 추격 부대를 혼자 막아 충성을 다하겠다는 그 약속을 지키겠다 말하며, 진짜 광해가 아닌 하선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 하선은 겨우 목숨을 구해 배에 오르고 멀리서 지켜보던 허균이 그런 하선을 지켜보며 존경의 표시로 인사를 올린다.

 

영화를 보고 진짜 왕과, 왕의 노릇을 하는 인물을 비교하며 비록 가짜의 왕일지라도, 자신의 주변 인물과 백성들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사랑하는 하선의 모습을 보고 도부장과, 허균은 많은 감정을 느낀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