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정보

반려견과 소통하는 방법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4. 24.

 

우리의 가족인 반려견과 더 가깝고 편안한 생활을 위한 소통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의 행동을 주시하고 관찰한다

우리의 반려견을 관찰하는 행동을 통하여 강아지의 습관, 반복적인 행동 강아지의 매너리즘을 배우면 의사 소통 행동을 이해하는 과정이 우리가 이해하고 받아들이기가 다른 설명이 필요없이 스스로 알아내기 쉬워질겁니다. 사람도 각자의 성격,습관,걸음걸이 등 모든게 다르듯 반려견들도 전부 다르다는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2.강아지와 편안한 눈맞춤을 하세요

반려견과 눈을 마주치며 소통하고자 할땐 일방적인 눈맞춤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도 함께 소통하며 눈을 맞추는것과 누군가가 직접적 일방적으로 쳐다보는것은 아주 다른 느낌이니까요. 의사소통을 위해 서로 눈을 마주치며 말보다 눈으로 교감할수 있는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3.강아지의 바디랭귀지 알아듣기

반려견들은 몸짓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꼬리를 세우고 등을 쫙 펴며 꼬리도 천천히 흔들며 귀도 쫑긋 세우며 자신간 있고 편안해 보이는 자세는 편안하고 자신감있다 라는 표현입니다. 상체는 바닥에 엉덩이는 하늘을 향해 꼬리를 흔드며 있는 자세는 터그나 공놀이 평소 반려견이 좋아하는 놀이를 시작하고 싶다는 표현일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앞발을 통하여 우리의 다리 팔 몸 등 어딘가를 툭툭치며 부르는듯한 행동은 관심을 가져달라는이야기 이며 무언가 필요하 한다는 뜻이니 우리의 반려견의 마음을 주인은 꼭 알아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