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 줄거리 정보 결말 스포 영화리뷰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2. 2. 16.

 

영화의 시작은 서기 2054년, 아내의 불륜 현장을 목격한 어느 가정집의 남편이 아내를 살인한다는 예지로 시작한다. 존 앤더튼은 범죄예방관리국(이하 프리크라임, Pre-crime)의 체포팀 리더로, 살인 현장의 영상을 분석해 어디서 살인이 일어날지를 알아내고, 체포팀과 함께 살인을 할 뻔한 남편을 제지하고 체포하는 데 성공한다.

성공적인 체포 후 프리크라임의 전국화 투표에 앞서 감사를 나온 미 법무부의 위트워가 존에게 프리크라임을 소개해 달라고 한다. 프리크라임 시스템은 아가사, 대쉬, 아서 3명의 예지자들이 예견하는 리포트로 이루어진다. 셋의 예언 중 일치하는 다수 의견을 메이저리티 리포트, 의견이 다른 하나를 마이너리티 리포트라 하고 메이저리티 리포트만이 실제 프리크라임에게 보여진다.그리고 사건 종료 후, 예지자들이 예지의 잔영으로 인해 심적으로 고통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잔영은 삭제된다. 위트워가 프리크라임이 틀릴 수도 있는지 묻자 존은 프리크라임의 시스템은 완벽하다고 일축하지만, 위트워는 결함은 인간에게 있다고 말하며 프리크라임의 불완전성을 꼬집는다.

모두가 나가고, 존은 여전히 아가사를 관찰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미동이 전혀 없었던 아가사가 갑자기 물 밖에서 뛰어나와서 존을 붙잡고 '저게 보이나요?'라 물으며, 천장 스크린에 익사하는 여자의 모습이 담긴 예지 영상이 재생된다. 의문을 가진 존은 그 여자에 대해 알아보려 수감자들이 구속된 곳으로 찾아가 관리자[7]에게 관련 사건 파일을 요구한다. 여자는 앤 라이블리로, 예지 영상대로 정체 불명의 남자에 의해 호수에 빠져 죽을 뻔하지만 프리크라임 덕에 살아났고, 현재는 행방이 묘연한 상태였다. 더불어 존재해야 했던 아가사의 해당 사건에 대한 리포트는 사라져 있었고, 이에 의구심이 든 존은 남아있던 파일을 복사해 간다.

밤에 조깅을 하던 존은 슬럼가의 마약상으로부터 마약을 산다. 이 시기의 미국은 '뉴로인'이라는 마약이 횡행하고 있으며 존과 같은 공직자들도 복용할 만큼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 존은 집에 와 아들 숀과 아내의 홀로그램 영상을 보며 행복했던 가정을 그리워한다.그러던 어느 날, 알지도 못하는 '리오 크로우'라는 사람을 존이 죽인다는 예지가 나온다. 살해 장소에는 존, 크로우, 그리고 선글라스를 쓴 의문의 남자가 있었다. 위트워는 존의 집에서 뉴로인의 흔적을 발견하여 마약 복용 혐의로 그를 체포하려 한다. 존은 프리크라임에서 도주를 시작하고, 아까만 해도 동료였던 사람들에게 쫓기게 된 존은 가정집, 자동차 공장을 거쳐 아슬아슬하게 탈출한다. 존은 친하게 지냈던 전 프리크라임 국장 라마 버제스에게 연락해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프리크라임이 틀릴 수도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프리크라임의 창조자 아이리스 히네만 박사를 찾아간다.

히네만 박사는 뉴로인 중독자의 아이들 중 극히 일부가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을 갖게 되었으며, 이들 중 3명이 바로 프리크라임 시스템의 예지자들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또한 메이저리티 리포트와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존재가 각각 따로 존재한다는 것도 밝히며,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폐기되어야 할 부분이기에 안전하게 오직 예지자들에게만 저장되어 있다는 사실을 존에게 말한다. 자신은 살인을 저지르지 않을 거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 존은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존재를 확신하며 그것을 입수하기 위하여 프리크라임에 자신의 신원을 들키지 않고 잠입해야 했고 결국 안구를 적출하고 새로운 눈을 이식받는다. 수술 후 12시간 동안 빛을 보면 안 되지만, 예지 내용을 토대로 추적해 온 프리크라임이 보낸 소형 로봇 '스파이더'의 추적으로 6시간 만에 왼쪽 눈을 홍채 인식을 위해 내어주고 멀게 된다. 그리고 홍채는 새로 이식된 누군가의 안구로 대체되어 프리크라임도 철수한다.

위트워는 미래 예지 시스템을 이용해 존의 살인 예지 장면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어떤 여자의 얼굴을 추가로 발견하고, 그녀가 아가사의 모습과 동일하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한편, 존은 미리 챙겨 온 자신의 원래 안구를 이용해 홍채 인식기를 통과하여 프리크라임으로 돌아와 아가사를 데리고 탈출한다. 존은 아가사의 머릿속에 있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보기 위해 프리크라임의 영상 재생 장치를 만들어준 친구를 찾아가서 아가사의 리포트를 보지만 자신의 생각과는 달리 차이가 없는 똑같은 영상이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존재하지 않으며 예언대로 자신이 살인자가 된다는 것을 깨닫고 존은 좌절에 빠진다. 이 때 또다시 아가사가 물에 빠져 익사하는 여자의 영상을 보여주고, 존은 앤 라이블리를 보곤 생각에 빠진다. 하지만 위트워의 추리 덕에 경찰이 곧 들이닥치고, 존은 아가사의 도움으로 무사히 빠져나온다. 그리고 그들의 눈앞에는 예지에 나왔던 리오 크로우가 묵고 있는 아파트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 때 아파트 근처에 있는 전광판 하나를 발견하는데, 거기에는 살인 예지 장면에서 등장한 선글라스를 쓴 남자가 그려져 있었다.

그곳에서 리오 크로우와 조우한 존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던 리오 크로우는 알고 보니 존의 아들을 유괴해 죽인 범인이었던 것. 6년간 아들이 어떻게 컸을지, 그리고 어떻게 범인에게 복수할지만 생각해 온 존은 크로우에게 아들의 살해 과정을 듣고 광분해 격렬한 린치를 가한다. 예언대로 존은 크로우에게 총구를 겨누게 되고, 때마침 선글라스를 쓴 남자가 그려진 전광판이 창문 뒷쪽으로 올라온다. 아가사는 미래를 아는 자는 선택을 할 수 있다며 살인을 계속 말린다. 긴장이 감도는 순간, 미리 범행 시간에 맞춰 둔 존의 시계가 울리고, 이성을 되찾은 존은 크로우를 죽이지 않고 미란다 원칙을 고지한다.

그러자 대뜸 크로우는 존에게 왜 자신을 살해하지 않냐고 반문한다. 사실 자신은 션을 살해하지 않았고, 누군가와 모종의 거래로 살인범인 척한 것이었으며, 예언이 이루어져야 자신의 가족들이 돈을 받을 수 있다며 자꾸 자신을 죽이라고 재촉한다. 진범을 찾게 됐다고 생각한 지 몇 분도 채 안 되어서, 다시 자신이 진범이 아니라는 크로우의 얘기에 존은 혼란에 빠지며 뜬금없이 자백을 하는 크로우에게 도대체 누가 일을 사주했는지 묻지만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예정된 돈을 가족에게 전해야 했던 크로우는 혼란스러워하는 존의 총구를 자신의 배에 갖다 대고, 존은 실수로 총을 격발해 크로우를 살해하게 된다. 시간이 조금 지연되긴 했지만 결국 미래를 바꿀 수 있을 줄 알았던 자신의 생각은 틀렸고, 세 명의 예지 그대로 이루어지고 만 것.....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정글 크루즈 정보  (0) 2021.10.15
영화 모가디슈 정보  (0) 2021.10.15
영화 장르만 로맨스 정보  (0) 2021.10.15
영화 마더 줄거리 결말 정보  (0) 2021.10.15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전투  (0)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