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츄 특징 성격 관리 방법 등 정보

by 1분만에알려드림 2021. 5. 24.

시츄의 신체적 특징

시츄의 크기를 확인해보시면 평균 20~30cm 정도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적인 몸무게는 4~7kg 정도가 보통입니다.시츄의 꼬리는 대부분 등위쪽으로 구부러진 형태를 띄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확인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시츄의 귀는 크고 머리 옆쪽에 붙어 있습니다. 시츄는 크고 넓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어두운색과 아주 동글동글 한게 특징이며 눈사이가 떨어져 있는게 특징입니다. 시츄의 코는 약간 쭈글쭈글한 느낌이 있어요. 넓고 열린듯한 콧구멍이며 검은색을 띄는게 평균적이지만 간혹 조금 다른색을 가진 아이들도 있습니다.

시츄의 털 피부의 특징

시츄를 키우는 대부분의 주인들은 짧은털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완전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특히 여름에는 2~5cm 정도의 짧은 털은 유지하는게 보통입니다. 시츄는 한가지 색으로 단정짓기 어렵습니다. 모든 시츄가 각자 다른색을 가지고 있을수 있기에 혈통에 대한 의문은 깊이 없으셔도 될거같아요. 색이 두가지 이거나 세가지 이상일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흰색을 바탕으로 갈색 검정색이 섞인 형태를 볼수있습니다.

시츄의 성격,성향 특징

장난기가 많은 시츄입니다. 활달하고 외향적인 성격이며 장난기가 많은 견종이기에 어린 아이들과도 좋은 친구가 될수 있습니다. 시츄는 에너지도 엄청 넘칩니다. 활동적인 활동이 필요로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놀이를 필요로합니다. 짧은 걷기 운동이거나 집안 실내에서 놀아주는 행동도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애정이 많은 시츄이기 때문에 주인에게 많이 의지 하고 친근하게 대할수 있어요, 아주 사교적이며 친근한 성격이니 낯선 주변인들에게 온순하며 친절한모습을 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시츄는 의외로 고집불통 이기도 합니다. 총명하고 똑똑하기도 하지만 훈련시키는 일이 고집스러운 시츄의 성격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다소 필요할지 모릅니다. 일찍이 훈련시키는게 좋습닌다.

시츄 훈련방법 몇가지

케이지를 이요한 훈련이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우선 케이지와 익숙해질수 있도록 해주세요. 케이지 훈련을 진행하게 되면 이점으로는 병원을 내원할때나, 대중교통등의 여행시, 그리고 일시적으로 케이지에 들어가야할때에 큰 스트레스 없이 케이지활동을 할수있습니다. 케이지의 크기는 시츄가 앉고 서며, 돌아설수 있을 정도의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크기의 케이지가 좋습니다. 네면 모두 환기가 가능한 개방형이 좋습니다. 케이지 안에 들어가는것을 꾸중이나 벌을 주기위한 수단보다는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물그릇 밥그릇을 안에 넣어주고 평소 좋아하는 옷이나 쿠션을 함께 넣어주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배변패드 사용과 야외배변 두가지 방법을 돌아가며 시행하시다 보면 우리 반려견이 어느 방법의 배변활동을 선호하는지 알수있습니다. 실내에서 배변활동을 하게되면 청결을 위해 자주 청소해주는게 당연한 상식이며, 야외에서 꼭 배변을 하는 반려견이라면 귀찮다고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반드시 자주 야외로 나가 반려견의 배변활동을 건강하게 도와주셔야 합니다.

댓글